소비자 구매 패턴의 변화 (AIDMA - AISAS - AISCEA) Internet의 발달로 소비자 구매 패턴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. 실제 본인의 구매 패턴도 이 변화의 범주 내에 속하고 있으니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. AISCEA 구매 법칙도 Blog 마케팅과 WOM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생기면서 실제 검색한 사실들이 맞는가에 대해서 검증하는 작업이 추가 되었다고 생각한다. 1. AIDMA (전통적 소비자 구매행동 모델): 미국의 경제학자 로렌드 홀에 의해서 제창 Attention(주의): 우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악하고 주목 Interest(흥미, 관심): 그 제품이나 서비스에 흥미, 관심 Desire(욕구):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고 싶어지고, 잠재의식 발생 Memory(기억): 무엇인가의 계기로 구입하.. 더보기 이전 1 2 3 4 ··· 6 다음 목록 더보기